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부산명지 A5BL 공동주택 설계용역

프로젝트 개요

땅의 이야기를 바탕으로한 공유와 체험의 터전
genius LOCI
명지지구의 첫 신혼희망타운은 기억을 담은 땅의 지층에서 새로운 가치를 다시 확인할 수 있는 기회이다. 퇴적과 경작지, 마을을 거쳐 매립지였던 땅이 가진 속성을 고려한 단단한 인공 지반과 인접지를 배려한 자연지반은 안전하고 입체적인 삶의 터전을 형성한다. 땅의 켜가 적층된 ‘지니어스 로사이’에서 신혼부부와 아이의 삶이 성장하는 새로운 땅의 이야기를 만들어 가길 희망한다.

LOCALITY – 땅의 속성을 담은 성장 디딤터
연약지반을 극복하기 위한 안전한 주거판 계획을 바탕으로 지역 커뮤니티가 확장되어 유입될 수 있는 공유형 선큰커뮤니티를 만들고 주변과의 접점을 생성한다. 이는 지역과 마을 커뮤니티가 밀접한 관계로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이 된다.

ORIGINALITY – 주변 환경과 조화로운 교류 마을터
행복주택, 학교와 유치원, 그린웨이와 간선도로 등 주변 컨텍스트와 적극적인 교류를 통해 구성된 네 개의 마을은 유연한 경계의 하나의 단지가 된다. 이는 커뮤니티 선큰으로 연결되어 조화로운 마을 경관을 이룬다.

COMMUNITY – 유기적 입체공간으로 구성된 체험 놀이터
단지 중심축을 이루는 학교가는 길은 변화하는 레벨을 따라 경사 놀이터와 아이성장센터, 상상력을 자극하는 비정형의 길과 마당이 결합되어 입체적 커뮤니티가 형성된다. 이를 통해 아이가 일상에서 체험 놀이터를 경험하는 등·하교길을 제안한다.

IDENTITY – 다채로운 신혼생활이 가능한 미래 생활터
신혼부부 밀착형 주동커뮤니티가 결합된 신혼맞춤주동을 제안한다. 신혼부부의 니즈에 맞춘 강소집, 테라스를 갖는 복층집, 채광이 좋은 집의 유형으로 구성되어 다양한 생활패턴을 담아 가족이 성장하는 집을 만든다.

프로젝트 정보

위치 부산명지 A5BL
용도 주거시설
연면적 141,690㎡
층수지상 지하2층~지상25층
설계 / 준공 2019.03

관련 프로젝트

    관련 프로젝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