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평택고덕 A53BL 공동주택 설계용역

프로젝트 개요

즐거움과 웃음이 가득한 신혼희망타운
Better Place

어린시절 골목길을 뛰어 다니고, 작은 공터와 길에서 친구들과 뛰어놀던 추억은 이 시대의 아이들에게는 부모님이 살던 시절의 옛 이야기처럼 들린다. 현재 아이들은 게임, SNS 등 온라인 놀이방식을 탐닉하고 있다. 자기만의 성 안에 갇혀 살아가는 아이들에게 있어 재미와 감동을 누려야할 놀이공간은 어떻게 정의될까?

“Make a little space, Make a better Place” 즉 작은 공간을 만들고 더 나은 장소를 만든다는 가사처럼 우리가 살아가는 주거단지는 다양한 스토리가 있는 주거단지이며, 주변에서 사랑받는 공간으로서 친구들을 초대할 수 있는 곳이어야 하지 않을까? 우리와 미래세대를 위해 모두가 일상적으로 찾아 올 수 있는 곳, 새로운 놀이공간으로 가득찬 곳, 골목골목을 통해 새로운 취향을 발견하는 즐겁고 활력이 있는 장소를 만들어 낼 때이다.

Permeablity Legibility to urban
- 고덕지구의 중심인 함박산을 향한 환상형 도시경관축을 단지중심에 설정하여 시각적, 물리적 투과성을 높이고 크고 작은 매스의 명료한 배치를 통해 도시와 자연이 어우러진 단지로 계획한다.

Access to neighbor
- 주변 컨텍스트와 적극적인 교류를 통해 구성된 네 개의 공간은 유연한 경계의 하나의 단지가 되고 이는 커뮤니티 가로로 연결되어 조화를 이룬다.

Community to people
-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구성된 순환 동선은 아이, 부모 모두 이용하기 편리하도록 계획되었으며 이웃과 자연스러운 만남, 교류를 증진시킬 수 있다.
Environment to life
- 개성있는 라이프스타일을 갖춘 마당, 길과 엮인 건축물의 다양한 모습과 도시로 열린 커뮤니티 공간이 즐겁고 행복한 삶의 모습을 만들어준다.

프로젝트 정보

위치 경기도 평택시 고덕면 A-53BL
용도 주거시설
연면적 143,662㎡
층수지상 지하2층~지상20층
설계 / 준공 2019.07

관련 프로젝트

    관련 프로젝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