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경산대임 A-5,6,7BL 공동주택 설계공모

프로젝트 개요

6가지 이야기가 흐르는 마을
물,빛,바람,별,마당,책 6개의 테마가 도시조직의 가로시스템과 그린 네트워크 기반으로 자연스럽게 마을에 스며들어 지역만의 이야기와 정체성을 완성한다


5BL 물과 별 이야기가 흐르는 마을

가로 시스템과 그린 네트워크를 분석하여 세 블록을 연결하는 메인 보행체계를 구축하고 도시 조직에 따라 영역을 구분하여 주동을 배치하였다. 또한, 물과 별의 이야기를 활용하여 자연 친화적 놀이마을을 형성하고, 공원 및 도시와 조화로운 스카이라인을 형성하여 다채로운 경관을 완성하였다.


6BL 빛과 마당 이야기가 흐르는 마을

생활가로변의 시작점과 큰숲공원의 중심, 조경특화구간 등 다방면으로 열려있는 마을의 성격을 반영하여 영역을 구분하여 주동을 배치하였다. 또한, 빛과 마당의 이야기를 활용하여 이웃 교류형 체험마을을 완성하고, 공원 및 도시와 조화로운 스카이라인을 형성하여 다채로운 경관을 완성하였다.


7BL 바람과 책 이야기가 흐르는 마을

공원변과 옆 단지의 흐름을 이어 다양한 외부공간과 함께 마을을 열었다. 열린 마을은 바람길을 통해 마을 전체에 시원한 바람이 불어오고 레벨을 활용한 외부공간을 통해 바람의 언덕을 만들어 바람의 이야기를 마을에 구현하였다. 또한, 인근 밀집된 교육시설과 컨소시엄 내 독립된 블록의 성격을 활용하여 1인 스튜디오 및 개인 작업실과 다양한 교육시설을 품은 종합보육센터를 통해 책을 담은 배움의 마을을 완성하였다.

프로젝트 정보

위치 경북 경산시 대정동, 임당동 일원 경산대임 공공주택지구내
용도
연면적 5BL_39,458 / 6BL_24,910 / 7BL_26,717㎡
층수지상 5BL_30층(867세대), 6BL_25층(516세대), 7BL_25층(588세대)
설계 / 준공 2020.10

관련 프로젝트

    관련 프로젝트